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맥도날드, '주방 공개의 날' 고객 4000여명 참여전국 274개 레스토랑 개최… 깐깐한 품질관리 시스템 공개
  • 서연옥 기자
  • 승인 2018.11.11 19:30
  • 댓글 0

맥도날드는 9,10일 이틀간 진행한 ‘주방 공개의 날’ 행사가 많은 고객의 참여와 호평 속에 성료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274개 매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 고객만 4000여명에 달하는 등 시작 전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고객들은 평소 들어가보지 못했던 맥도날드 레스토랑의 주방 내부를 둘러보며 햄버거에 들어가는 원재료의 품질과 보관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햄버거가 만들어지는 주방의 위생 관리와 조리 과정을 눈으로 보고 체험하며 맥도날드만의 차별화된 품질 관리 시스템을 경험했다.

특히, 레스토랑 관리자와의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맥도날드에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하고, 일부 레스토랑에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버거 만들기 쿠킹 클래스’도 진행, 가족 단위 참여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레스토랑의 심장 격인 주방을 과감하게 내보인 만큼 고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참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서 무려 97.5%에 달하는 고객이 행사 전반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또 98.5%는 품질관리 시스템에 신뢰감을 내비치는 등 긍정적인 응답을 보였다. 지난 5월 진행된 상반기 주방 공개의 날 행사에서도 97.9%가 넘는 고객 만족도를 기록한 바 있다.

주방 공개의 날 행사에 참여한 최희재씨는 “음료에 사용하는 물과 얼음까지도 5개의 필터를 걸쳐 정수하는 것을 보고 깐깐한 관리에 놀랐다”며 “평소 외식하지만 레스토랑 주방까지 살펴보기는 어려운데, 이처럼 투명하게 공개를 해주니 안심하고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햄버거는 많은 고객들이 평소 부담 없이 즐겨드시는 음식인 만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보여주니 신뢰해 주는 것 같다"며 "품질 높고 맛좋은 제품를 만들기 위해 모든 직원이 노력하는 만큼 앞으로 이같은 소통의 기회를 자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연옥 기자  hj27720@naver.com

<저작권자 © 산업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