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컨슈머 컨슈머
하이트진로, 태국 가정용 주류시장 출사표CVS 및 대형마트 등 전국 4200여개 매장 입점
  • 서연옥 기자
  • 승인 2018.12.04 10:38
  • 댓글 0

하이트진로가 태국 전 유통채널 입점을 통해 가정용 주류시장 공략 강도를 높인다.

하이트진로는 태국에 1,50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CVS Lotus Express에 이슬톡톡(현지 제품명 toktok)을 입점하고 현지 가정용 주류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소주 세계화의 일환으로 동남아 일대 현지화를 추진하고 하이트진로는 2015년 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한 가정용 주류시장 진입에 주력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에 힘입어 Makro, Bic C, Tesco Lotus, Tops 등 태국 유통시장을 주도하는 4개 대형마트에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이슬톡톡 등 모든 주류 제품을 입점시켰다. 또 방콕 등 대도시 인근에 위치한 7Eleven, Lotus Express 등 편의점 2개사의 다점포망에도 참이슬 및 이슬톡톡 등 전략 제품을 입점하는 데 성공, 현지 주류유통망을 4200여곳으로 확대했다.

하이트진로는 이같은 노력에 힘입어 태국내 소주 판매량은 최근 3년간 27% 이상 증가했다. 올해도 전년대비 25%이상 고성장 추세다. 특히 과일소주 및 RTD 등의 제품은 20~30대 현지 젊은층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최근 3년간 연평균 75% 수직성장세를 달리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현지 유통채널 입점으로 본격적인 가정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서연옥 기자  hj27720@naver.com

<저작권자 © 산업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