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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플랫폼 적용한 4세대 쏘렌토‥“주행감은 무난”_산업뉴스[산업방송 채널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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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산업방송 채널i 작성일20-03-30 00:00 조회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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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기아자동차의 중형 SUV 쏘렌토의
4세대 모델 가운데 최상위트림인 시그니처.

기본 2.2 디젤 엔진에 습식 더블클러치 변속기,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에 12.3인치의 넓은 클러스터를 비롯해 외관에 샤크핀 안테나, 내부에 퀼팅 나파가죽 시트 등을 장착한 모델입니다.

시승한 차량은 풀옵션 모델 6인승으로 3열을 접었을 경우 넓은 적재 공간이 마련되고, 파노라마 선루프 또한 갖춰 대형 SUV에 준하는 고급 사양을 자랑합니다.

발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체험해 봤습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은 물론, 클러스터상 후측방 영상 표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과 앞차 출발 알림 기능 등이 운전의 편의성을 월등히 높입니다.

주행 중 소음에 집중해 보니 1열 도어에 차음 글라스가 탑재된 덕분인지 풍절음이 약했고, 노면의 진동은 크게 느껴지지 않아 SUV 치고 정숙한 느낌을 줍니다.

적은 흔들림, 코너링 안정감 등 주행성능은 무난했으며, 급가속시에도 디젤 차량답게 밀고 나가는 힘이 강해 시속 120km까지는 낮은 rpm에서 큰 변화 없이 부드러운 가속이 이뤄집니다.

20인치 휠이 장착된 차량의 공식 복합연비는 13km/ℓ인데, 여의도 도심에서부터 시작해 제1, 2자유로를 제한속도인 80~90km 시속 내외로 주행한 결과 연비는 15.7km/ℓ.

또 다른 특징은 기아차에 새롭게 적용된 신규 플랫폼인데 전장이 10mm 가량 늘어났음에도 휠베이스가 35mm까지 확장돼 실내 공간을 넓힌 점은 장점으로 부각됩니다.

하지만 차세대 모델에 지속 적용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가늠하는 실험적 시도라는 차원에서, 실제 연비 효율과 안전성을 높이는지 여부가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을 결정짓는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채널i 산업뉴스 백가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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